구매대금지급 내용증명서 양식 예시 맞나요?

제목: 구매대금지급 요청에 대한 내용증명서

귀하의 모든 사업이 번창하기를 기원합니다.

본인은 귀하에게 20○○년 ○○월 ○○일에 (물품명)을 단가 ○○○원에 수량 ○○를 납품하였고, 매달 말일에 (₩)을 지급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그러나 2020년 11월 말부터 현재까지 대금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연락이 두절된 상태입니다.

따라서 2021년 01월 31일까지 대금 (₩)을 지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해당 날짜까지 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귀하의 비용 부담으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오니 양지 바랍니다.

본 문서는 부동산(또는 유체동산) 가압류 신청 및 지급 명령 신청(또는 소액 재판)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귀하께서는 이 문서를 확인하시어 내용에 대한 이의 여부를 밝혀 주시기 바라며, 별도의 조치가 없는 경우 상기 내용을 인정하고 법적 처리를 진행할 것으로 간주하겠습니다.

답변 드립니다.

내용증명서에는 특별한 법적 효력이 없습니다. 제시한 내용으로 충분히 귀하의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우선적으로 계약 내용을 명확히 제시한 후, 상대방의 불이행을 명확히 지적하는 방식으로 내용증명서를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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