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의 이혼 적금 위자료 청구, 월 300만원 연금 이전

저희 부모님께서 이혼하신다고 하시네요 간단히 저희 집 이야기를 말하면 20년전 부모님께서 결혼을 하시고 아버지께서 술만 드시면 어머니께 욕과 갖은 모욕과 구타를 하셨습니다 최근에도 그랬고요 그래서 저는 어머니 편에 서서 도와드리고 싶은데 법에 대해서도 잘 몰라서요

그리고 몇일전에 2500만원 적금을 탔다고 어머니께서 말씀하셧는데 이혼을 하고 그돈을 받으려고 합니다. 근데 아버지께서는 말만 준다고 하고 안줄것같습니다 소송 이혼을 하려고 해도 변호사사서 할 돈이 없습니다.

위자료로 그돈을 다받을 수있을까요? 어떻게 해야 그돈을 받을 수 있을까요? 아버지께서는 양육권도 포기하실것같습니다

이혼에 대한 책임(폭행 등)이 아버님께 있는 것으로 보이는 점, 혼인기간이 20년에 이르는 점, 적금을 이미 수령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할 때 가능할거 같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우선 협의이혼시 이혼합의서를 작성하여 아버님이 어머님께 위자료로 금 2,500만원을 지급하기로 한다는 내용을 포함시키는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혼시 월 300만 연금 수입 넘어가게 될까?

어머니의 재혼의 가장 큰 목적은 아버지의 재산과 매달 꼬박 나오는 300만원 가량의 연금입니다. 참고로 아버지 돌아가시면 연금의 70%가 어머니에게 넘어가게 됩니다.

더 괴심한건 본인에게 1억 가량의 재산(집 판돈)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건 아무도 손 못대게 꽁꽁 숨겨두고 아버지한테 계속 뜯어 먹는다는 겁니다. 보험금도 100% 본인 앞으로 해놓고, 아버지 뇌출혈 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면 안되는데 맨날 옆에서 시비 걸어서 아버지 스트레스 받게 만들고..

거기다 전남편이 아직도 살아 있고 전남편까지 와서 아버지 주변을 멤돌고 시비를 걸고 있습니다.(자주는 아님 하지만 몇번 보셨음) 솔직히 아버지 일찍 돌아가시면 어머니 입장에선 연금만 받아도 엄청난 수익이잔아요.

정말 하루하루 아버지 돌아가시기 만을 바라고 연금에만 관심 있는 이런 사람이랑 이혼을 했으면 합니다. 아버지와 저희 형제 자매는 다 이혼 200% 찬성을 했고 아직 어머니께 통보는 안한 상태입니다. 이런 경우 한쪽에서 이혼을 주장하면 한쪽에서 반대하더라도 가능성이 있을까요?

우선, 단순한 성격차이는 이혼사유에 해당이 되지 않으나, 질문하신 분의 새어머니는 아버지를 무시하는 등 부당한 대우를 하고 있는 것으로 사료됩니다.

어머니의 부당한 대우 등에 대한 녹취 및 증인진술서 등 증거를 확보해 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 재혼 가정 중 경제적인 목적을 갖고 재혼을 하고, 이로로 인하여 일방에게 부당한 대우를 지속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재혼 기간이 길면 이혼 시 일정부분 재산분할 및 위자료가 인정되므로 하루 빨리 이혼소송을 통하여 위와 같은 일이 없도록 하시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시됨

카테고리

작성자